트렌드리포트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생성 방식
2018. 1. 24. 10:46
모든 유형의 참여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서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좋아요, 의견, 공유 ... 각각은 중요하지만 모두 똑같은 비중은 아닙니다."의견", "공유" 가 얼마나 생성되는가가 중요하다.
여러 출처에 따른 정황을 살펴볼 때,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보다 "의견"과 "공유"로 순위가 매겨집니다.실제 이것을 수치상으로 산출하기는 어렵지만, 비즈니스 관점에서 볼 때 의미를 갖습니다.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는 것은 큰 노력을 하지 않지만 게시물에 의견을 말하고 공유하는데는 더 큰 노력이 필요하죠.
댓글을 남기려면 댓글 버튼을 탭하고 말할 내용을 결정한 다음 "게시"를 클릭해야합니다.
공유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이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서 판단하는 "진정한"참여의 더 나은 지표입니다.
따라서 "좋아요"수가 여전히 중요하더라도 최대한 많은 의견과 공유를 받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 이 글은 https://later.com/blog/instagram-algorithm/ 의 게재된 내용을 번역하였습니다.번역,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