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리포트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인스타그램 통계 2024
2024. 7. 12
인스타그램은 새로운 플랫폼으로의 끊임없는 변화가 진행 중입니다.
텍스트 기반 참여 플랫폼인 스레드를 도입하여 트위터의 아성에 도전했고,
또한 사후 협업 옵션을 확대하고 방송 채널, 노트, 여론조사 등 새로운 기능을 댓글로 배포했습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인스타그램 플랫폼에서 마케팅을 최신으로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최신 통계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 아닐까요?
여기 2024년 통계 중 인상적인 내용들을 정리했습니다.
일반 통계
- 인스타그램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20억 명으로 세계 3위의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입니다.
- 인스타그램은 세계에서 4번째로 많이 방문하는 웹사이트입니다.
- 인스타그램 스레드에는 1,536만 명의 활성 사용자가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은 구글에서 10번째로 많이 검색된 용어로, 338,000,000의 방대한 검색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소셜미디어입니다.
소셜 미디어 MAU 순위 (2024년 4월 기준) © Statista 2024
전세계 소셜 미디어 성장률 (2024년 1월 기준) © Statista 2024
인구 통계
- 인스타그램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인도(3억6290만 명)가 가장 많습니다.
- 18-24세 연령층은 전체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31.7%를 차지합니다.
-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67.8%는 34세 미만입니다.
- 전체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49.4%가 여성이고 50.6%가 남성입니다.
-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87%가 미국 이외 지역에 거주합니다.
인스타그램 국가별 MAU 순위 (2024년 4월 기준) © Statista 2024
인스타그램 사용자 연령대 (2024년 4월 기준) © Statista 2024
인스타그램 사용자 연령별 성비 (2024년 4월 기준) © Statista 2024
사용 통계
-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들은 한 달에 평균 12시간 또는 매일 30분을 인스타그램을 사용합니다.
- 매일 1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시청합니다.
- 44억 8천만 명의 세계 인터넷 사용자 중 30.94%가 인스타그램을 정기적으로 사용하고, 20.3%는 매일 인스타그램을 사용합니다.
- 50억 6천만 명의 활동적인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중 35.71%가 매달 인스타그램에 접속합니다.
- 사용자의 70%가 매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봅니다.
- Instagram Threads는 출시 1시간 만에 100만 명의 사용자를 달성한 최초의 앱이 되었습니다.
- 인스타그램 콘텐츠의 71.9%가 사진 게시물입니다.
- 매달 1억 3천만 명의 사용자가 쇼핑 게시물에 노출됩니다.
-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40%가 매일 스토리를 게시합니다.
참여 통계
- 인스타그램에는 매일 총 42억 개의 좋아요가 등록됩니다.
- 모든 게시물 유형의 평균 참여율은 0.71% 입니다. (사진 0.59%, 캐러셀 1.26%, 릴스 1.23%)
- 팔로워 수가 10,000명 미만인 비즈니스 계정의 평균 인스타그램 참여율은 0.98%입니다.
-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 게시물의 평균 참여율은 0.65%입니다.
- 팔로워 수가 10,000~10,000명인 비즈니스 계정의 평균 인스타그램 참여율은 0.68%입니다.
- 팔로워 수가 10만 명 이상인 비즈니스 계정의 평균 인스타그램 참여율은 0.57%입니다.
- 인스타그램 릴스 참여율이 가장 높은 것은 팔로워 수가 5,000명 미만인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평균 3.79%에 달합니다.
- 인스타그램 동영상을 보는 사용자의 시간이 전년 대시 80% 증가했습니다.
- 인스타그램 게시물에는 평균 10.7개의 해시태그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보다 팔로워당 참여도가 58% 더 높습니다.
-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밤 8시에 콘텐츠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 얼굴이 있는 사진은 얼굴이 없는 사진보다 38% 참여율이 높습니다.
- 인스타그램 비디오는 이미지에 비해 21.2% 참여율이 높습니다.
- 매달 23억 5천만 명이 인스타그램 릴스를 이용합니다.
-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수요일과 목요일과 같은 평일에 참여율이 높습니다.
비즈니스 통계
- 인스타그램에는 2억 개 이상의 기업이 서비스와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90%가 적어도 하나의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합니다.
- 사용자의 62%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브랜드를 보고 더 관심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81%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조사하기 위해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87%가 인스타그램에서 제품에 흥미를 느낀다고 답했습니다.
- 평균적으로 주요 브랜드들이 인스타그램에 매일 1.56회 글을 올립니다.
- 인스타그램 전체 인플루언서의 54%가 나노 인플루언서이고, 33%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입니다.
- 소비자의 61%는 브랜드 콘텐츠(38%)보다 인플루언서 추천을 더 신뢰합니다.
- 나노인플루언서도 상승하고 있어 참여율이 5%로 가장 높습니다.
- 36%의 기업이 스토리를 사용하여 제품을 홍보합니다.
- 마케팅 담당자의 73%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해 인스타그램을 선호합니다.
-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의 월 평균 팔로워 증가율은 +1.79%입니다.
광고 통계
- 메타의 광고 수익은 2023년 4분기 23.8% 증가하여 2022년 4분기 31.3억 달러에서 38.7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 일반적으로 50,000-100,000명의 팬을 가진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기업에서 제품을 광고하는 데 사용됩니다.
- 인스타그램 광고 시청자 수는 인도가 1억 8천만 명으로 가장 많고, 미국(1억 7천만 명)과 브라질(1억 1천만 명)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광고는 2022년 26.4%에서 2023년 플랫폼 광고 수익의 거의 26.7%에 기여합니다.
- 인스타그램의 광고 시청자 중 18~24세 연령층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 소비자의 83%는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발견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고 주장합니다.
- 인스타그램의 가짜 봇 계정으로 인해 마케팅 담당자들은 광고 생태계에서 매년 13억 달러의 비용을 지출합니다.
* 이글은 https://www.socialpilot.co/blog/instagram-stats-infographic의 게재된 내용을 번역하였습니다.
번역,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