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리포트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인스타그램 통계 2021
2021. 5. 27
인구 통계
- 2020년 말 기준 인스타그램의 활성 사용자는 11억 5천만 명이다.
- 전체 사용자 중 18세에서 24세 사이 연령대가 가장 많다.
- 전체 사용자의 50%가 34세 미만이며, 과거에 비해 사용 연령대가 높아지고 있다.
- 남성, 여성 비율은 각각 49%, 51%다.
- Instagram 사용자가 많은 국가는 미국(1억 4천만), 인도(1억1천만), 브라질(9천5백만) 이다.
사용 통계
- 매일 5억명의 사용자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본다.
- 인스타그램 접속자 중 60%는 1일 1회 이상 로그인 한다.
- 전체 사용자의 21%는 매주 로그인한다.
- 게시글의 26.1%가 캐러셀(carousel), 59%가 이미지 그리고 14.9%가 비디오 타입으로 등록된다.
참여 통계
- 게시글의 평균 참여율은 캐러셀 1.94%, 이미지 1.74%, 비디오 1.45% 순이다.
- 얼굴이 나온 게시물의 참여율이 40% 높다.
- 해시태그가 1개 이상 있는 게시물의 참여율이 12.6% 높다.
- 팔로워가 10,000명 미만 비즈니스 계정의 평균 참여율은 1.55%이다.
- 10,000 ~ 100,000 명의 팔로워가 있는 비즈니스 계정의 참여율은 0.62 %이다.
- Instagram 캡션 및 댓글의 절반 이상에 이모티콘이 포함돼 있다.
비즈니스 통계
- 전체 사용자의 90 %가 하나 이상의 비즈니스를 팔로우한다.
- 전체 사용자의 83%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발견한다.
- 비즈니스 계정의 월평균 팔로워 성장률은 1.46%이다.
- 전체 사용자의 70%는 제품 검색을 위해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
광고 통계
- 전체 사용자의 50%는 브랜드 광고에 더 관심을 보인다.
- 25~34세 연령대가 가장 높은 광고대상이다.
-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13세 이상 인구의 19%에 도달할 수 있다.
* 이글은 https://www.socialpilot.co/blog/instagram-stats-infographic의 게재된 내용을 번역하였습니다.
번역,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