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리포트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인스타그램 통계 2020
2020. 6. 12
2020년 소셜미디어 통계 첫번째 !
소셜 미디어 중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스타그램 통계입니다.전년도자료들과 비교해 크게 달라지거나 특이 사항들은 밑줄을 그었습니다.
* 본 통계는 2019년 12월 기준 자료입니다.
인구 통계
- Instagram MAU는 10억 이상입니다. (2018년 이후 사용자 증가 정체기)
- Instagram스토리 DAU는 5억명으로 전년 대비 67% 증가했습니다.
- 전체 사용자의 71%가 18세~24세 사이입니다.
- 전체 사용자의 95%가 35세 미만 입니다.
- 남성, 여성 비율은 각각 48%, 52%으로 여성이 근소하게 많습니다..
- Instagram 사용자가 많은 국가는 미국(1.1억), 브라질(0.66억), 인도(0.64억) 입니다.
사용 통계
- 2019년 말 기준, 400억장 이상의 사진이 공유 되었습니다.
- 사용자당 인스타그램 평균 이용 시간은 17분으로 2018년 (15분)보다 2분 늘었습니다.
- Instagram 사용자의 63%가 매일 소셜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 세계적인 인기 브랜드 중 60%가 Instagram을 사용합니다.
- 전체 사용자 중 46.6%는 팔로워가 1,000명 미만 입니다.
- Instagram 피드의 40%는 해시태그가 없습니다.
참여 통계
- 위치 또는 사진 태그 등 다른 핸들러가 포함된 게시물의 참여도가 56% 높습니다.
- 한 장의 사진을 게재하는 피드보다 비디오 타입은 21.2%, 캐러셀 타입(여러장의 사진 게재)은 18.6% 참여도가 높습니다.
- 5명 이상의 사용자를 게시글에 언급하면 참여도에 패널티가 있습니다.
- 게시물 평균 1.01개의 해시태그가 사용되었습니다.
- Instagram에는 일 평균 9.5억개의 피드가 공유됩니다.
- Instagram 해시태그의 70%는 브랜드와 연관된 단어입니다.
- 위치를 표기한 피드의 참여도가 79% 높습니다. (2017년 이후부터 큰 변화 없음)
- 얼굴이 나오는 피드의 참여도가 38% 높습니다. (2017년 이후부터 큰 변화 없음)
- 브랜드 게시글 중 UGC를 포함한 피드의 전환율이 4.5% 더 높습니다. (2017년 이후부터 큰 변화 없음)
비즈니스 통계
- 전체 사용자 중 80% 이상이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 합니다.
- B2B의 33%, 일반 기업의 71%, 패션 브랜드의 98%가 Instagram을 사용합니다.
- 기업의 80%가 사용자의 참여를 중요한 지표로 생각합니다.
- Instagram 사용자의 72%가 앱에서 제품을 본 후 구매를 결정했다고 응답했습니다.
- 매월 1억 5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Instagram Direct를 사용해 비즈니스 계정과 소통합니다.
- 2억 명의 Instagram 사용자가 매일 1개 이상의 비즈니스 프로필에 방문합니다.
- 비즈니스 계정은 매주 평균 2.5개의 스토리를 게시합니다.
- 1억 3천만 명의 Instagram 사용자가 매달 쇼핑 피드를 통해 구매를 결정합니다.
- Instagram 사용자의 73%는 브랜드의 신제품 프로모션을 접합니다.
광고 통계
- 전 세계 200만개 이상의 기업이 Instagram 광고를 사용합니다.
- 사용자 중 30%는 Instagram에서 본 제품을 구매했다고 응답했습니다.
- Instagram의 잠재적인 광고 도달 범위는 8 억 9,930 만 명입니다.
- 광고 게재 시 동영상 타입이 이미지 타입보다 평균 3배 이상 댓글이 많습니다.
- 사용자 중 75%는 게재되는 1개 이상의 광고를 차단합니다.
- Instagram 광고주는 5,290만명에게 도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 비즈니스 계정은 매주 평균 2.5개의 스토리를 게시합니다.
- 1억 3천만 명의 Instagram 사용자가 매달 쇼핑 피드를 통해 구매를 결정합니다.
- Instagram 비디오를 이용한 제품 사용 설명서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 이글은 https://www.socialpilot.co/blog/instagram-stats-infographic의 게재된 내용을 번역하였습니다.
번역,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