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리포트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최적화 하는 방법

2018. 1. 22. 15:31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최적화 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이 지금보다 조금(?) 만만하던 2016년 초에 기업 또는 브랜드들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전략을 세우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당시 인스타그램 피드는 시간순으로 제공되었기 때문에 일관 되게 게시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더이상 그렇게 단순한 상황이 아닙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 성공하려면 보다 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을 최적화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 인스타그램 내 경쟁은 과거보다 치열해졌고, 다양한 마케팅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더 많은 노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즉, 인스타그램은 더이상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공간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몇가지 질문을 던지겠습니다.

1. 이미지 캡션의 클릭 유도 문구는 매력적입니까?

2. 포스트 내 해시태그는 올바른 조합으로 사용했습니까?

3. 게시물은 노출이 잘되는 최상의 시간에 게시했습니까?

4. 당신의 인스타그램은 매력적인 인플루언서인가요?



비즈니스는 독창적인 방식으로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추종자들과 소통하는 데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워진 부분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더 많은 영향력과 홍보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최적화 하는 방법 사람들은 아무 생각 없이 자신의 피드를 탐색하지 않고,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구매할 제품과 구입할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린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 에 따르면 소비자의 78 %가 브랜드를 판단하고 결정하는데 소셜 미디어의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의 성공은 단순히 큰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 이상을 의미한다는 뜻입니다.
판매를 촉진하고, 결정권을 생성해 지속적인 고객 확보를 가능케 하는 공간으로 발전할 가능성이라 볼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https://later.com/blog/instagram-algorithm/ 의 게재된 내용을 번역하였습니다.

번역,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