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리포트
2020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가이드

2020.01.14
2020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가이드

Instagram은 해시태그가 하나 이상 있는 피드가 없는 것보다 평균 12.6 %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합니다.
따라서 더 많은 팔로워와 비즈니스 고객을 유도하려면 브랜드를 위한 해시태그 전략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게시물과 스토리에 관련성 높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은 Instagram에서 새로운 잠재 고객이 발견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글/구성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2019 Instagram 인기 해시태그 TOP 10

  1. #love
  2. #instagood
  3. #photooftheday
  4. #fashion
  5. #beautiful
  6. #happy
  7. #cute
  8. #tbt
  9. #life4life
  10. #followme
인기있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게시물과 스토리에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는데 가장 적합한 전략이 아닙니다.
효과적인 Instagram 해시태그 전략을 구현하려면, 유형에 맞는 해시태그 구성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커뮤니티 해시태그

커뮤니티 해시 태그는 특정 주제에 대해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용자를 연결하는 해시태그입니다.
다른 사람과 연락하고 게시물의 검색 가능성을 높이고 팔로워를 확보 하며 자신의 커뮤니티를 키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예시)
  1. 제품 또는 서비스 언급: #커피맛집
  2. 업종 내 틈새시장 공략: #포토그래퍼 #여행에미치다
  3. 업계의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해시태그: #패션스타그램 #먹스타그램
  4. 이벤트 또는 계절에 대한 해시태그: #발렌타인데이 #여름
  5. 핫플레이스 해시태그: #연남동 #가로수길
  6. 요일 해시태그: #불금 #주말스타그램
  7. 일 또는 업무와 관련된 문구 해시태그: #열공 #열일
  8. 이니셜 해시태그: #ootd #오오티디
  9. 이모지를 활용한 해시태그: #shoes👟 #🌞

게시물이 다른 커뮤니티에 도달 할 수 있도록 게시물과 스토리에 다양한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진주 시내의 카페일 경우 #진주카페 를 사용하여 카페를 찾는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지만, 일상 생활에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커피맛집 을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커피맛집

브랜드 해시태그

커뮤니티 해시태그는 메시지의 도달 범위를 넓히기 위함이지만, 브랜드 해시태그는 사용자와 잠재 고객을 쉽게 연결하도록 설계 되어야 합니다.
브랜드 해시태그는 비즈니스를 위해 Instagram을 활용하는 브랜드 고유의 해시태그입니다.
보통 기업 이름, 태그 라인 또는 제품 또는 캠페인명을 이용해 두 단어 이상의 조합 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관련이 있는 제 3의 해시태그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만든 후에는 고객이 비즈니스 해시태그를 스토리에 공유하거나 캡션에서 불러내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음을 고객에게 상기시킵니다.
이렇게 하면 팔로어가 해시태그를 탭하고 비즈니스에 대한 다른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공식인스타그램의 경우, #여행자랑그램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삼성닷컴 #감성캠핑샵 해시태그를 함께 사용하였습니다.

#여행자랑그램

캠페인 해시태그

캠페인 해시태그의 핵심은 "짧은 기간"입니다.
브랜드 및 커뮤니티 해시태그는 지속되는 반면, 캠페인 해시태그는 단발성이며 유행에 민감합니다.
즉 지속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보다는 강렬한 인상과 광고 등과 함께 구성 되어야 합니다.

​ 이것에 가장 잘 맞는 것이 영화 홍보 마케팅으로서의 해시태그 활용일 것입니다.

#영화백두산

#영화백두산 #백두산_리뷰폭발
번역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