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리포트
인플루언서 마케팅 : 7가지 트렌드

2019. 4. 22. 11:54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메인 이미지
마음에 영향을 준다는 게 커다란 힘입니다.신뢰란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세스 고딘은 “사람들은 상품과 서비스를 사는 게 아니라 관계와 이야기 그리고 매직을 삽니다” 라고 했습니다.

당신의 브랜드나 상품이 신뢰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해 잠재 고객들에게 전달되면 소비자는 거기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이 ‘신뢰할 수 있는 채널’은 사람들 사이에 자신의 매력을 발휘하는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사람)로 마케팅 캠페인은 진실성 있는 것이 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브랜드가 인플루언서의 이름과 신뢰도를 사용하여 자신의 추종자에게 다가가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개념입니다.
인플루언서가 제품을 판매할 경우 해당 브랜드는 더 큰 신뢰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올바른 “인플루언서”가 필요합니다.

브랜드의 70 %가 매년 소셜 미디어 마케팅 예산을 늘릴 예정입니다.
사람들은 브랜드가 대화를 하고 정보를 알리고 즐겁게 해주기를 기대합니다.
따라서 올바른 전략을 세우고 청중에게 정확한 코드를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플루언서는 비디오, Animated GIF, 스토리, 사진 등의 더 많은 마케팅 모드가 포함 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잠재 고객을 끌어들이는 강력한 매개체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지난 몇 년 간 크게 성장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현재 시장에 인플루언서가 너무 많아 차익 거래라고 폄하하지만, 지금이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브랜드가 시장에 활용할 적절한 시기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7가지 트렌드


1. 비디오

인플루언서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비디오를 이용합니다.

짧은 15초짜리 비디오가 청중들에게 구매를 촉구합니다.
브랜드는 인플루언서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고객을 유도하며 인플루언서는 거기에 대가를 지불받습니다.
크리니크가 자사의 미용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인플루언서마케팅을 이용했습니다. 티비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캐릭터 패트릭 스타는 크리니크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메이크업을 지우는 걸 보여줍니다.
이 비디오는 센세이션하게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뷰티 블로그의 세계에서 명성을 얻었습니다. 게다가 그는 채팅과 개인적인 통화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대규모 관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스토리

어떤 브랜드들은 그들의 제품을 소재로 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은 사람들의 삶의 본질적인 부분으로 투영되며 고객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최근에는 스냅챗에서 인스타그램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브랜드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유명인의 삶을 엿볼 수 있고 스토리를 짜는 것으로 상품 구매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구글의 “웹은 당신이 만든 것”이라는 광고 시리즈가 즉각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광고는 구글이 우리 삶에 새겨져 있으며 우리가 하는 모든 상호작용의 일부임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인플루언서들은 관객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아버지-딸의 유대는 사람스럽고 막대한 영향을 줍니다.
이런 구글 비디오는 제품 또는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경험을 창출하는 회사의 이름을 강화합니다.

3. 마이크로 인플루언싱

셀러브리티들은 큰 규모의 관객 보유 베이스는 아니지만 마이크로 및 매크로 인플루언서의 임팩트는 커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파워 미들이라고 불립니다. 그들은 틈새시장을 겨냥하고 때로는 유명인사보다 강력합니다.
TN Ameritrade의 Human Finance Project 캠페인은 투자 자문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것은 실제 이야기를 공유하는 이러한 개인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일반 잠재 고객이 즉시 광고와 연결됩니다. 이 평범한 사람들은 시청자가 제안과 조언을 구경 할 때 영웅이 됩니다.
인플루언서들이 유명 인사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들은 단지 청중에게 정적인 영향력을 가지기만 하면 됩니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위한 Grin과 같은 도구는 큰 도움이 됩니다. Grin은 Instagram에서 수백만 명의 마이크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조직합니다.
Grin은 한 번에 수십 명의 소규모 인플루언서를 찾고, 컨택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4. 셀러브리티와 테스트메이커

인플루언서트렌드1 설명 이미지 영화 배우 및 모델과 같은 셀러브리티들은 롤 모델이었으며 계속 그렇게 될 것입니다.

미용 제품 / 의류의 광고 캠페인은 패션 아이콘에 의해 가장 잘 보증되어집니다. 이 세러브리티에는 모든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수백만 명의 추종자가 있어 그들의 Divas와 아이콘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들이 보증하면 모든 것은 즉시 히트가 됩니다.
Lord & Taylor 드레스는 Instagram의 50 명의 인플루언서에 의해 보증되었습니다.그것은 다음 주말에 다 팔렸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은 잠재 고객이 브랜드를 맏게 만들고 .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일지라도 셀러브리티가 보증하는 경우 잘 팔릴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이 공유하는 콘텐츠는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비영리 단체 'Truth'은 금연 캠페인을 위해 유명한 YouTube 인물을 모집했습니다.
이 인플루언서들은 팔로워들과 콘텐츠를 공유했습니다. 그 단체는 청년들의 금연을 목표로 하고 "Left swipe dat"이라는 노래를 만들어 캠페인을 원했습니다. 그들은 이 인기있는 소셜 미디어 셀러브리티를 통해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LeftSwipeDat는 매우 효과적이었고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주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5. 유료광고

Yankelovich에 따르면 미국인은 평균적으로 매일 5,000 개의 광고에 노출된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과학적이지만 광고에 대한 노출은 엄청 크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실제 일반인의 경우는 14 %만이 마지막으로 노출된 광고만 기억합니다.
그가 '느낌'을 주지 않고 제품을 무작위로 선전하면 관객은 더 이상 인플루언서를 믿지 않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사용되는 수많은 소셜 미디어 및 기타 마케팅 플랫폼이 있습니다.
소비자는 기존의 마케팅 경험에 질리고 더 많은 것을 찾습니다. 광고가 전문 용어 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관객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게되는 경험입니다.
다가오는 트렌드는 영향력있는 사람, 뷰티 블로거 및 블로거가 수익성있는 파트너십을 발판으로 삼아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브랜드의 대변인이 될 것으로보고 있습니다.

6. 점점 더 짧아지는 주의집중

사람들의 주의 집중은 줄어들었고 제품 /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사람들은 광고를 듣지 않거나 광고를 무시합니다. 그들의 주의를 끌만큼 중요한 것이 있어야합니다.인공 지능은 소비자가 탐색하고 검색하는 새로운 기술입니다. 모든 콘텐츠는 빠르고, 빠르고, 효과적이고 현명하게 묘사됩니다.

7. 인플루언서들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

세상은 좁고, 인플루언서들을 관리하지 않으면 이들은 경쟁자의 편으로 돌아설 것입니다.

짧은 기간 인플루언서를 고용하는 것은 유용하지 않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은 제품에 대한 느낌을 이해하고 제품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홍보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들을 올바르게 대하면 미래에 브랜드 작업을 기대할 것입니다.
동료 전문가 및 틈새 마케팅의 해로 예측됩니다.
사람들은 광고를 듣지 않아 광고판을 무시합니다.
그들이 주의를 할 수 있는 뭔가가 있어야 합니다.

일부 안목 있는 사람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등장을 예측했고. 전문가의 분석에서 걸러진 사람들은 엄청난 이윤을 얻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은 클릭 유도 문안, 라이브 비디오, 설문 조사, 블로그 및 컨테스트를 통해 잠재 고객과 소통합니다. 이러한 인물들은 YouTube, Twitter, Snapchat, Pinterest 및 기타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합니다.

우리는 인플루언서들도 소비자라는 사실을 간과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홍보하는 브랜드를 사용하고 정직한 의견을 제시합니다.
라이브 비디오는 보편적인 홍보수단이 되었고, 페이스북 라이브와 Instagram Live와 같은 이러한 매체는 사용자 반응과 피드백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교육 받고 인식하며 제품에 대한 진정한 의견을 듣고 싶어합니다.
이것은 관객을 설득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만큼 브랜드 부분에 대한 작업을 증가시킵니다.

모바일 기기는 보다 스마트 한 앱을 제공하고 Instagram은 더 강력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회사는 브랜드 영향력을 행사할 때 목소리를 사용하고 광고 캠페인은 이전보다 열정을 발휘할 것입니다.

* 이 글은 https://socialpilot.co/blog/influencer-marketing/ 의 게재된 내용을 번역하였습니다.

번역,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