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태그라이브 이용 패턴으로 알아본
SNS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2018. 2. 1. 07:18
Inside TAGLIVE 2017
태그라이브에서 지난 2017년 한해 동안 태그라이브에 생성된 캠페인과 구매 브랜드 정보를 토대로 사용자 이용 패턴을 분석해 SNS 마케팅에 유용한 트렌드 리포트를 구성했습니다.I. 태그라이브 주요 통계
태그라이브 서비스 사용 비율 (좌) / 서비스별 신규 생성 캠페인 통계 (우)
전년대비 태그라이브 신규 캠페인 생성 약 340% ↑
전년대비 온/오프라인 동시 이용 고객 약 700% ↑
전년 12월 대비 소머즈 캠페인 생성 약 700% ↑
2017년 1월 1일 ~ 12월 31일 까지 태그라이브 신규 생성 캠페인 기준 (* 단, 소머즈 2016년 9월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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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라인 마케팅에 태그라이브를 함께 사용한 사례가 큰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특히 행사와 축제가 많은 봄/가을에 웹사이트와 디지털 사이니지 동시 활용률은 온/오프라인 전체 사용의 80.1%였습니다.
해시태그 데이터 수집 서비스 소머즈는 각 캠페인별 종료 시점 사용률이 67.3%였습니다.
II. SNS플랫폼 사용 업종 통계
2016년 대비 2017년 업종별 태그라이브 캠페인 생성 통계
스포츠, IT, 관광, 뷰티, 헬스케어 등 이용 브랜드 업종 다양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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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태그라이브 캠페인 생성 상위 업종은 (1) 제조/유통(82), (2) 이커머스(81), (3) 미용/뷰티(76)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년 대비 업종별 캠페인 증가 추이를 보면 (1) 미용/뷰티(361%)가 가장 높았고, (2) 제조/유통(357%), (3) 이커머스(312%) 가 그 뒤를 따랐습니다.
대기업 및 유명 브랜드는 UGC 참여를 높이기 위한 이벤트 보드로, 중소기업 또는스타트업은 소셜미디어 피드 수집 허브로 SNS 해시태그 플랫폼을 사용한 비중이 높았습니다.
III. 2017 태그라이브가 바라본 주목할 점
IV. 마치며
2017년 한해 동안, 태그라이브 는 국내 많은 부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되었습니다.이것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유튜브 등 SNS 콘텐츠의 마케팅적 중요도가 높아지고, UGC(User Generated Contents) 활용에 대한 필요성을 반영합니다.
그 결과, 태그라이브와 같은 SNS 수집 플랫폼은 이제 브랜드 웹사이트, 공식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행사장 내 필수 마케팅 요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친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더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이며, 태그라이브 역시 보다 다양한 형태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분석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