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이브TIP] 소셜미디어 이미지 크기 완전정복

2019.10.10
소셜미디어 이미지 크기 완전정복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미디어는 이미지의 영향력이 큰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미디어에서 노출되는 이미지 사이즈와 비율은 다르고, 그 사양은 계속 바뀝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것에 민감해야 보다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담당자들의 수고를 덜기 위해 국내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소셜미디어의 이미지 사이즈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투브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디바이스와 노출 위치에 따라 사이즈 및 비율이 다양합니다.

페이스북 내에는 매일 3억 5천만 개 이상의 이미지가 배포됩니다.
즉, 페이스북 게시물을 최적화하지 않으면 도달 가능성이 낮아지는 민감한 플랫폼입니다.
게다가 pc와 모바일에서 보여지는 이미지 사이즈와 비율이 다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디바이스에 따른 사이즈의 변화를 소재의 크기 조절로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잘라버립니다!!. 페이스북 이미지 사이즈표
  1. Facebook 커버 사진 크기 :
    PC : 820 x 312 px
    모바일 : 640 x 360 px
    Tip : 이 경우 820 x 360px 의 커버 크기를 사용하고, 640 x 312px (안전 영역) 내에 중요한 요소-홍보문구 또는 해시태그-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2. Facebook 배너 크기 : 1200 x 630 px
    링크 / 업데이트 이미지 크기 : 1200 x 628 px
    Facebook 이벤트 표지 이미지 크기 : 1200 x 628 px
    Tip :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100KB 미만의 JPG 파일을 업로드하고, 텍스트가 포함 된 이미지 (예:브랜드 로고)는 PNG 파일이어야 합니다

  3. Facebook 그룹 사진 크기 :
    PC : 1640 x 662 px
    모바일 : 1640 x 859 px
    Tip : 하단영역을 깨끗하게 비워야 합니다. 왜냐하면, Facebook모바일은 사진에 기본 그룹 정보를 표시하기 때문입니다.

  4. Facebook 이미지 내 텍스트 비율 :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할 경우, 이미지에서 텍스트가 차지하는 비율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미지 내 텍스트 비율이 높을수록 페널티 역시 높아져 광고 도달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아래 URL에서 직접 이미지를 업로드해서 체크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자료 : 페이스북 이미지 텍스트 확인 도구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현재 다양한 비율의 사진으로 올릴 수 있으나, 기본 노출 형태는 1:1 비율입니다.

인스타그램은 비주얼이 반드시 있어야 등록되는 플랫폼이며, 포스트 사이즈(=이미지 사이즈)는 큰 차이를 만듭니다.
그러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는 특정 표지 사진이 없습니다.
또한 표지 사진은 프로필에서 공유하는 다양한 이미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이미지 사이즈표
  1. 프로필 사진 크기 : 110 x 110 px

  2. 사진 크기 : 1080 x 1080 px

  3. 사진 섬네일 :
    PC : 320 x 320 px (293 x293 px로 표시 - 반응형)
    모바일 : 161 x 161 px (110 x 110 px로 표시)

  4. 인스타그램 스토리 : 600 x 1067 px (권장 크기 : 1080 x 1920 px)
    * 참고자료 :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광고 만들기

트위터

다른 소셜미디어와 마찬가지로 잘 만든 Twitter 헤더와 프로필 이미지는 효과적인 브랜딩의 기회를 줍니다.

트위터 이미지 사이즈표
  1. 프로필 사진 크기 : 400 x 400 px (파일 크기는 2MB보다 작아야 함)
  2. 표지 사진 크기 : 1500 x 500 px (파일 크기는 5MB보다 작아야 함)
  3. 공유 이미지 : 900 x 450 px
  4. In-Stream 사진 크기 : 440 x 220 px
  5. 권장 파일 형식 : JPG, GIF 또는 PNG 파일 (한 번에 최대 4 개의 이미지를 트윗)

유투브

매력적인 표지 사진과 채널을 갖는 것은 브랜드 마케팅의 핵심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의 1/3이 YouTube 사용자이며, 매일 3천만 명이 방문합니다.
매력적인 표지 사진과 채널을 갖는 것은 브랜드 마케팅의 핵심 사항입니다.
거기에 시각적 콘텐츠에 더 집중할 때는 비디오를 매우 정확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youtube 이미지 사이즈표
  1. 채널 커버 사진 크기 : 2560 x 1440 px
  2. 채널 아이콘 크기 : 800 x 800 px
  3. 비디오 업로드 : 16 : 9 비율 고정 비율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다양한 해상도로 비디오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4K – 3840 x 2160 px
    2K – 2560 x 1440 px
    1080p (HD) – 1920 x 1080 px
    720p (HD) – 1280 x 720 px
    480p – 854 x 480 px
    360p – 640 x 360 px
    240p – 426 x 240 px
    144p – 256 x 144 px
​ 번역,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

이 글은 "The Complete Social Media Image Sizes Cheat Sheet (https://www.socialpilot.co/blog/social-media-image-sizes)" 번역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