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라이브뉴스
신규 인스타그램 그래프API 권한 획득 소식 외

2018. 2. 15. 12:16
안녕하세요, 태그라이브입니다.

2018년 2월 15일, 태그라이브에서 전하는 새로운 소식입니다.

글 /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

1. 태그라이브, 정책변경 된 신규 인스타그램 그래프 API 신규 권한 획득 !!!

2017년 10월 이후 페이스북에서 기존 인스타그램 API 플랫폼 정책에 대해서 많은 변화를 예고했었는데요, 2018년 7월 31일부터 기존의 인스타그램 개발자사이트에서 제공하던 API를 순차적으로 없애고 페이스북의 "그래프API"로 통합하는 내용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2017년 후반부터 기존의 페이스북 개발자센터와 연계된 새로운 인스타그램 그래프 API 사용 승인을 심사하고 있습니다.

2018년 2월 15일, 태그라이브는 새로운 인스타그램 그래프API의 모든 권한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인스타그램 그래프API 인증샷 이미지

태그라이브 인스타그램 그래프API 승인 권한

  1. instagram_basic : 사용자의 프로필 정보와 미디어를 읽을 수 있는 기능 부여 (현 Public Contents 권한과 유사)
  2. instagram_manage_comments : 페이지에 연결된 Instagram 계정을 대신하여 댓글을 작성하고, 삭제하고, 숨길 수 있는 권한. (비즈니스가 사진에 태그되었거나 @언급된 공개 미디어 및 댓글을 읽고 답장 가능)
  3. instagram_manage_insights : Facebook 페이지에 연결된 Instagram 계정의 인사이트에 액세스 권한 (다른 비즈니스 프로필의 프로필 정보와 미디어를 찾고 확인 가능)

향상된 공식 권한 획득으로 보다 다양한 SNS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해시태그 검색은 태그라이브!!

해시태그 검색은 태그라이브 이미지 2018년 새해부터 태그라이브 서비스에 대한 본격적인 홍보을 시작했습니다.
그 첫번째 일환으로 태그라이브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자, 태그라이브 검색창을 형상해 해시태그를 통합으로 검색할 수 있다는 장점을 부각하고 "파랑검색창(Blue Bracket) = 태그라이브"라는 아이덴티티도 부각했습니다. 파랑검색창 디자인 이미지

3. 실시간 검색어가 링크되는 태그라이브 검색

태그라이브 검색에 기존에 운영되던 실시간검색어 연동이 부활(?)했습니다.
운영진은 구글을 꿈꿨지만, 현실은 여전히 실시간 검색어를 원한다는 뼈아픈 교훈을 얻게 되었답니다.

글 /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