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집중조명
SNS마케팅, 좋은 도구 하나가 큰 차이를 만든다.

2018. 1. 30. 11:36
"SNS마케팅, 좋은 도구 하나가 큰 차이를 만든다."

인스타그램 등 SNS마케팅에서 그럴싸한 성과와 직결되는 다양한 도구들을 소개합니다!

글 /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
SNS마케팅,좋은  도구 하나가 큰 차이를 만든다 이미지

1. 연관 해시태그 찾기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는 더 많은 팔로워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 해시태그나 달 수는 없습니다.
반드시 커뮤니티와 잠재고객에게 맞는 특정한 해시태그로 게시해야 합니다.

디스플레이 퍼포즈 Display Purpose

DIsplay purpose는 커뮤니티와 관련된 해시태그를 찾는 것에 큰 도움을 줍니다.
서비스는 무료이며, 검색창에 몇 개의 해시태그를 입력하면 그것과 관련된 해시태그의 목록을 생성합니다.
이 웹사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금지단어 또는 스팸으로 분류되는 해시태그가 필터링 된다는 점입니다.
( 아직 한국어 필터링 부분이 취약합니다. ) 디스플레이 퍼포즈 이미지 웹사이트 바로가기

2. 웹사이트로 사용자 유도 링크 만들기

인스타그램을 이커머스 용도로 사용해 본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팔로워를 웹사이트로 유도한다는 게 얼마나 힘든지 아실 겁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웹사이트로 원활하게 전환 할수록 판매의 기회가 높아집니다.

링크트리 LinkTree

Linktree 는 인스타그램 트래픽을 최적화하기 위한 무료 도구입니다.
Linktree를 사용하면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블로그, 포트폴리오 사이트 또는 다른 소셜미디어 계정으로 연결하는 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링크트리 이미지 Linktree의 작동 방식 :
  1. Linktree를 Instagram 프로필에 연결합니다.
  2. Instagram바이오에서 공유할 단일링크가 제공됩니다.
  3. Linktree 디스플레이를 설정하고 링크와 버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3. 웹사이트에 인스타그램 피드 불러오기

웹사이트 방문자와 SNS팔로워를 유기적으로 늘린다면, 보다 나은 마케팅 성과를 거둘 것입니다.
그중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브랜드 해시태그와 소셜미디어 게시물을 웹사이트에서 하나의 소셜미디어 피드로 모으는 것입니다.

태그라이브 TAGLIVE

태그라이브는 소셜미디어 게시물과 브랜드 해시태그를 수집해 웹사이트에서 소셜 피드를 만들고 표시할 수있는 도구입니다.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 네이버블로그의 피드 수집이 가능해 MCN 마케팅에 유용합니다.
또한 워드프레스(Wordpress)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태그라이브 이미지 TAGLIVE 작동방식 :
  1. 계정 생성 후,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2. 캠페인 내 키워드 및 도메인 설정합니다.
  3. 생성된 소스 다운로드해 설치할 웹사이트 FTP에 업로드 합니다.
  4. 웹사이트 내에 샘플로 제공되는 자바스크립트 1줄을 추가합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4. 인스타그램 스토리 개선하기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비즈니스 특성을 가장 잘 내보일 수 있고, 팔로워를 늘릴 수 있는 놀라운 도구입니다!
실제 특정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좋은 스토리를 만들면 탐색 페이지 상단 추천 기사 목록에 노출됩니다.

더 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만들고 싶으시죠?

부메랑 Boomerang

2015년에 소개 된 인스타그램의 부메랑 앱 은 소수의 사진을 빠르게 연속으로 찍은 뒤, 앞뒤로 재생되는 GIF와 같은 루프로 바꿔줍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부메랑을 만드는 것은 매우 쉽지만, 미리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고 싶다면 원래의 App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메랑 이미지 Boomerang 사용법 :
촬영 버튼을 누르면 일련의 사진을 결합하여 앞뒤로 재생되는 짧은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iOS android

5. 이제는 분석이 필요할 때!

더 많은 팔로워를 얻으려면 콘텐츠의 작동 방식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인스타그램 분석입니다.
잠재 고객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콘텐츠를 최적화해 전반적인 마케팅 성과를 평가하려면 반드시 필요합니다.

소머즈 Social-media Report Service

소머즈는 인스타그램을 포함해 소셜 미디어 빅 데이터를 해시태그로 타케팅하여 Rawdata로 변환하는 도구입니다.
소머즈 이미지 소머즈사용법 :
  1. 소머즈는 해시태그를 이용해 소셜미디어 내 피드를 Rawdata로 변환합니다.
  2. 멀티 필터링, 데이터 그래프 시각화를 지원하고 엑셀을 이용한 정교한 데이터 측정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바로가기

글 / 편집 : 태그라이브 전략기획팀 (https://www.taglive.net)